담양군, 농산물 저온저장고 확대 지원

영세농가·친환경인증 농가·귀농귀촌 및 청년 농업인 선정 배려

BM뉴스
2022년 06월 22일(수) 09:06
담양군이 과수, 채소 등 원예 농산물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을 추진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.

농산물 저온저장고는 수확 후 신선도 유지와 출하량 조절을 위해 원예 농산물의 보관에 필수적인 시설이지만 설치비용이 530-630만원으로 농가의 부담이 크다.

이에 군은 총 사업비 3억3000만원을 확보하고 총 114농가에 설치비 50%를 지원하고 있으며, 특히 영세 및 소규모 농가를 위해 저온저장고 규모는 최소 6.6㎡에서 9.9㎡로 설치가능하게 하고, 원예작물 최소 재배면적 1,000㎡, 시설하우스의 경우 330㎡로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.

특히 영세농가, 친환경인증 농가, 귀농귀촌이나 청년 농업인은 지원대상 선정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어 다양한 계층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.

현재 지원대상 농가가 확정돼 78농가 완공, 36농가는 시공 중이며 군은 하반기에 예산을 추가 확보해 지원할 계획이다.

군 관계자는 “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는 원예농산물의 신선도 유지와 출하조절로 농가 소득 증대에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설치 치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BM뉴스
이 기사는 담양BM뉴스 홈페이지(http://www.dybmnews.co.kr)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.

문의 메일 : admin@dybmnews.co.kr